이탈리아 요리 중에서도 파스타나 피자 등과 같은 음식들이 유명한데요, 이탈리아 사람들은 어떤 방식으로 조리할까요? 그리고 한국인 입맛에 맞는 이탈리안 요리는 뭐가 있을까요?
파스타 면 종류가 너무 많아요.. 대체 뭘 골라야하나요?
파스타면은 크게 건면과 생면으로 나눌 수 있어요. 건면은 말 그대로 건조시킨 면이고, 생면은 반죽해서 만든 면이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건면을 많이 먹는데요, 아무래도 유통기한이 길고 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에는 건강상의 이유로 생면을 먹는 추세랍니다. 특히 글루텐프리(gluten free)라고 해서 밀가루 대신 쌀가루나 메밀가루 등 다른 곡물 가루를 이용하기도 해요. 그래서 마트에 가면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면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 추천 좀 해주세요!
한국인에게 익숙한 토마토소스 베이스의 파스타로는 봉골레, 알리오올리오, 까르보나라 등등이 있고 크림소스 베이스의 파스타로는 해산물크림파스타, 로제파스타, 버섯크림파스타 등이 있어요. 이외에도 오일베이스의 링귀니, 펜네, 페투치니, 라자냐 등 여러가지 소스별로 즐길 수 있는 파스타종류가 많답니다. 또한 리조또 역시 빠질 수 없죠! 리조또는 밥알이 살아있는 식감이라 씹는 맛이 일품이에요. 치즈리조또, 해물리조또, 치킨리조또 등 취향에 맞게 골라보세요~
다양한 재료만큼이나 다양한 레시피가 존재하는 이탈리안 요리! 여러분만의 특별한 레시피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